살이 잘 찌지 않는 여성들의 워너비 체질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 K씨(28세). 겉으로 봐서는 걱정할 거리가 없어 보이지만, 그녀에게도 몸매로 인한 스트레스는 있다.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빈약한 가슴이 바로 그녀의 최대 고민거리.
이처럼 볼륨감 있는 몸매가 강조되면서 K씨와 같이 최대 9일의 휴식이 가능한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이용하여 가슴성형을 하고자 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탑클래스성형외과 김형준 원장은 “가슴수술 후 회복 기간까지 고려한다면, 이번 설 명절연휴는 여름이 오기 전 가슴성형을 할 수 있는 최적기라고 볼 수 있다”며, “특히 K씨와 같이 전체적으로 마른 체형의 경우 몸매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해 수술 예약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마른 체형에 가슴 볼륨감이 부족하고, 피부 자체도 얇은 경우에는 보형물 선택과 함께 공간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 때문에 만족스러운 볼륨감과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술 방법 선택 시 각별히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탑클래스성형외과의 프리풀물방울가슴성형은 해부학적 박리와 충분한 공간 확보를 통해 보형물을 편안한 형태에 위치시켜 줌으로써 누우면 퍼지고 서면 모아지는 자연스러움을 보여주는 수술법이다.
마른 체형일수록 수술이 더 어렵고 인위적인 수술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환자들의 우려를 해소시켜주는 가슴수술 방법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환자의 체형, 피부 상태와 처짐의 정도 등 개개인에 맞는 최적의 보형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자세 변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출렁임은 물론, 실제 가슴과 흡사한 촉감과 이상적인 가슴 모양을 구현해내어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이어 김형준 원장은 “가슴성형 전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개인의 특성에 맞는 보형물과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움직임과 모양이 자연스러워지고 수술 후 유방 내 뜨는 공간이 적어 보형물 위치 변형이나 리플링현상, 구형구축, 비대칭 현상 등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