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계란형 얼굴은 모든 여성들이 꿈꾸는 이상적인 얼굴형이다. 그러나 모든 여성들이 ‘연예인처럼 작은 얼굴’을 가지고 태어나는 것은 아니다.
강남 탑클래스 성형외과 전용훈 원장은 “우리나라 여성들의 얼굴은 동양인의 특성상 발달된 광대뼈가 발달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3D광대 축소술을 통해 입체적인 광대축소를 시행하면 광대뼈 자체의 크기를 줄이면서 얼굴의 무게 중심이 위로 이동하고 얼굴이 작아보이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전용훈 원장은 “동양인의 전형적인 또 하나의 특징은 낮은 코이다. 특히 미간 부위가 낮아서 평면적으로 보이는 얼굴형은 상대적으로 더 넓고 큰 얼굴로 보이게 된다. 이런 경우 융비술을 시행하면 평면적으로 보이던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방식으로 넓어 보이는 얼굴형을 개선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융비술은 낮은 코에 시행되는 가장 일반적인 수술로, 코끝의 모양이나 개인별 코의 특성에 따라서 코끝을 높여준다거나 울퉁불퉁한 콧대를 매끈하게 정리하고 짧거나 긴 코의 길이를 교정하는 수술과 함께 시행되기도 한다.
또한 이러한 코성형과 더불어 이마와 볼, 턱 끝에 자가지방이식술을 통해 돋우어 줌으로써 입체적인 얼굴라인을 완성하는 수술법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마에서부터 콧라인을 지나 턱선까지 내려오는 선을 입체적으로 연결시킴으로써 높아진 콧대가 어색하지 않도록 만들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용훈 원장은 “얼굴의 가운데 라인을 돋우어주면 자연스럽게 시선이 가운데로 쏠리게 되고 얼굴이 갸름해진 듯 한 느낌을 받게 된다. 얼굴을 작게 만들기 위한 광대뼈 축소술이나 사각턱 수술에 대해 심리적으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에게는 코성형과 T존명품지방이식으로 입체적이고 작아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입체윤곽 코성형’을 권한다”라고 말했다.
입체윤곽 코성형은 상대적으로 긴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는 윤곽수술에 비해 빠른 회복기간과 약간 빈약한 듯 한 턱, 패인 볼, 돌출된 입에 대한 불만을 부담 없이 한 번의 수술로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코성형 수술 시 얼굴형을 고려하지 않고 코의 높이에만 집착하게 될 경우 어색해진 코모양 때문에 원하지 않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코성형과 T존 부위에 자가지방이식 수술을 동시에 받게 되면 보다 만족스러운 코성형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