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성형정보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불법시술을 받았다가 부작용을 호소하는 이들을 적지 않게 볼 수 있다.
특히 이러한 무면허 성형시술에는 대중화되어 있는 쌍꺼풀수술이나 주름제거 시술 등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이 경우 자칫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이에 MBC 생방송 오늘의 아침에서는 계속되는 불법 시술의 문제점을 언급하며, 눈의 피부는 우리 몸의 피부 중 가장 얇고 예민한 피부로 전문적인 의학적 지식 없이 피부를 절개하면 피부 진피층의 두께나 피부 결을 고려하지 않게 되어 미적인 부분에서도 불만족스럽고, 흉터도 더 심하게 남는 등의 문제로 재수술을 고려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한다며 최근 증가하는 쌍꺼풀 불법 시술의 위험성을 강조했다.
방송에 출연한 탑클래스성형외과 박건욱 원장은 “쌍꺼풀이나 주름제거 시술은 여러 성형 수술 중에서도 정교함을 요구하는 섬세한 수술이다”라며, “만일 신경이나 근육 등의 인체 중요 구조물을 끊어버리게 되면 그 자체가 제 기능을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심각한 부작용을 남기게 된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성공적인 쌍꺼풀 수술을 위해서는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어 불법성형에 노출되지 말고, 전문성을 갖춘 검증된 성형외과를 찾고 수술 집도의가 다양한 케이스의 임상경험이 풍부한지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성형외과의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에 맞는 이목구비와 조화로운 쌍꺼풀 디자인, 수술법을 선택하여 조화로움을 고려한 맞춤 성형으로 진행해야 만족하는 결과를 얻고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이어 박건욱 원장은 “쌍꺼풀 수술이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간단하다고 여겨질지라도 눈 성형 전문의가 상담부터 전반적인 수술계획과 집도,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병원을 선택해야 재수술 위험을 낮출 수 있다”며 “재수술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좀 더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