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첫 번째 황금연휴가 지나고 두 번째 황금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금요일에 연차를 쓴다면 월요일인 석가탄신일을 포함해 최대 4일을 쉴 수 있는 기회로 평소 성형수술을 하고 싶어도 회복에 필요한 기간 때문에 망설이던 이들에겐 최적의 시기가 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단시간 내에 가장 큰 변화를 볼 수 있는 코성형은 황금연휴를 앞두고 상담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하여 전체적인 입체감을 좌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코성형만으로도 충분히 세련된 이미지로 변신이 가능하다.
하지만, 자신의 얼굴형과 이목구비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오똑하고 높은 콧대만을 고집하게 된다면 만족스럽지 못한 수술 결과로 재수술까지 고려해야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자신의 얼굴과 조화로운 코의 모양을 찾아주는 코성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같이 얼굴의 조화로움이 중요하게 떠오르면서 코성형과 함께 얼굴의 중심인 T존 라인을 볼륨업 시켜 입체적이고 작아 보이는 세련된 얼굴을 만드는 입체윤곽코성형을 찾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입체윤곽코성형은 밋밋한 얼굴에 오똑한 코만을 만들어주는 전형적인 코성형에서 벗어나 입체 코수술에 얼굴의 볼륨 포인트인 T존의 볼륨을 살려주어 어느 각도에서도 입체적이고 조화로운 얼굴을 만들어 주는 수술법이다.
또한, 이마와 턱, 코의 볼륨감이 생성되면서 돌출입교정효과까지 볼 수 있어 작은 얼굴을 원하지만 안면윤곽술이 하기가 두려운 사람들에게 최적의 수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뼈를 깍지 않고도 드라마틱한 개선 효과를 보여주는 입체윤곽코성형은 회복기간이 약 4~5일 정도로 다가오는 황금연휴, 콤플렉스 해결을 위한 최적기로 보인다.
입체윤곽코성형을 처음 개발한 탑클래스성형외과의 전용훈 원장은 “입체윤곽코성형은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의의 미적 감각이 특히 중요하다.”라며 “환자마다 본인이 원하는 코 모양 등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히 의견을 나눈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