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은 로맨틱한 결혼을 꿈꾸는 신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계절이다. 본격적인 웨딩시즌인 5월이 다가오면서 결혼식을 앞두고 가장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 위해 외모관리를 받는 예비신부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직장생활과 결혼준비를 병행해야하는 대부분의 예비신부들이 외모관리를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짧은 시간으로도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쁘띠성형’을 선호하고 있다.
쁘띠성형은 절개 없이 주사만을 이용하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5분 이내의 짧은 시술시간과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치 않아 결혼준비로 바쁜 예비신부들이 부담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탄력있는 피부와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보톡스’는 웨딩성형의 대표적인 시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 톡신’이라는 신경독소로 시술부위의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원리로 잔주름을 개선하거나, 근육의 부피를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이전의 보톡스는 표정주름과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이마나 미간, 눈가 등에 주름을 없애기 위해 사용했지만, 최근에는 종아리와 승모근, 사각턱까지 종류가 다양해져 얼굴과 몸매의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용도로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올림머리를 하는 신부들에게 사각턱은 큰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얼굴이 각지고 커 보이는 경우 사각턱보톡스로 턱 근육(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된 것을 축소시켜주어 올림머리가 잘 어울리는 작고 갸름한 얼굴라인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팔과 어깨가 드러나는 튜브톱 드레스를 입는 신부들의 경우, 쇄골과 어깨라인이 신경 쓰일 수밖에 없다. 목과 어깨에서 견갑골까지 이어지는 승모근이 과도하게 발달하게 되면 목이 짧아 보일 수 있고, 골격이 커 보이기 때문에 남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승모근에 보톡스를 시술하게 되면 발달한 승모근의 부피가 줄어들어 매끈하고 가녀린 어깨로 아름다운 드레스라인이 완성된다.
탑클래스성형외과 전용훈 원장은 “단순히 얼굴라인만이 아닌 몸매라인까지 보톡스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보톡스를 찾는 예비신부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5월의 결혼식을 앞둔 예비신부들에게 ‘웨딩성형’으로는 지금이 최적기”라고 전했다. 덧붙여 “보톡스는 시술시간이 짧고, 간단한 시술이지만 검증되지 않는 약물을 사용할 경우 부작용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정품 약물을 사용하는 지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