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 따라 선호하는 성형의 형태가 변화하면서, 몇 년 전만 해도 크고 동그란 눈, 오똑한 콧대 등 본인에게 어울리는 성형이 아닌 단지 트랜드만을 쫓아 본인에게 어울리지 않아도 티가 나는 성형을 선호했던 반면, 요즘은 성형한 티가 많이 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러운 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 지고 있다.
최근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강해지고 성형이 보편화 되면서 성형수술을 하는 연령층도 점차 낮아지고 있다. 특히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학생들의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방학 동안 성형수술을 하는 빈도수가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다면 학생들이 가장 받고 싶어 하는 성형수술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단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수술은 쌍꺼풀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 방법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구분되는데, 그 중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을 합쳐 타고난 듯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주는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이 선호도가 높다.
자연유착쌍꺼풀은 단순히 실로 고정만 시켜 주는 기존의 수술법과 달리, 1-2mm정도의 최소 절개를 통해 지방을 제거하고 쌍꺼풀 라인을 따라 피부와 근육사이의 연부조직을 제거해 줌으로써 조직 간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해 자연스럽고 또렷한 쌍꺼풀 라인을 형성해주는 성형방법이다.
탑클래스성형외과 최항석 원장은 “요즘 자연스럽지만 쉽게 풀리지 않는 쌍꺼풀을 만들어 주는 자연유착쌍꺼풀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성형수술 중에서도 눈 성형은 섬세한 수술 스킬이 필요하며 사람마다 눈을 뜨고 감는 근육의 힘, 피부 타입, 눈꺼풀의 두께 등이 모두 다르므로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수술방법이라고 해도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하고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으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전했다.